<본 링크는 종이영화관의 링크입니다. 도용은 디스코드로 제보해주세요 사례금 드립니다.>
장안의 화제가 된 바로 그 영화! |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는 순간까지도, 웃음은 계속된다! | We don't need no education
락 밴드 단원인 듀이 핀 (잭 블랙 분)은 로커 답지 않게 뚱뚱하고 촌스러운 외모 때문에 밴드에서 쫒겨 난다. 월세까지 밀리자, 그는 급한 김에 친구 네드의 이름을 사칭하고, 호레이스 그린 초등학교의 대리교사로 취직한다. 수업 첫날부터, 공부를 가르칠 생각은 않고 시간 때울 궁리만 하던 듀이는 기발하고 엉뚱한 생각을 하게 되는데 앞으로 열릴 락 밴드 경연대회에 자기가 가르치는 학생들과 함께 참석하려는 것!
클래식기타와 피아노, 첼로, 심벌즈 등의 악기를 다뤄본 애들을 뽑아, 리드 기타, 베이스 기타, 키보드, 드럼을 가르치고, 다른 아이들에겐 백 보컬, 매니저, 코디, 장비 담당 등의 일을 맡긴다. 3주동안, 듀이와 아이들은 여자 교장 멀린스 (조안 쿠삭 분)의 눈을 피해 교실에서 락 음악을 연습하고, 드디어 오디션 접수까지 끝낸다. 마침내, 경연대회가 있던 날, 듀이가 가짜 선생임을 알게 된 학부모들은 멀린스 교장을 앞세우고 대회장으로 쳐들어 오는데.
스쿨 오브 락
'빈방 없음(No Vacancy)' 록밴드의 기타리스트인 듀이 핀(잭 블랙 분)은 뚱뚱하고 촌스러운 외모에 독단적이고 정신나간 행동으로 인해 자신이 만든 밴드에서 오히려 쫓겨나게 된다. 무대에서 갑자기 관객들에게 몸을 날리는데 아무도 안 받아주는 바람에 땅바닥에 떨어져 기절하고, 이로 인해 공연을 완전히 망친다.
결국 록밴드를 그만두고 대리 교사로 일하는 친구 네드 슈니블리(마이크 화이트 분)의 집에 얹혀살며 허구헌 날 그의 동거녀인 여자친구와도 다투고 월세까지 밀리자 고민에 빠진다. 그러던 어느 날 호레이스 그린 사립 초등학교에서 대체 교사를 구하기 위해 네드에게 전화가 오는데, 마침 네드가 없던 터라 듀이는 몰래 네드의 이름을 빌려 호레이스 그린 사립초등학교의 대리교사로 일하기로 한다. 수업 첫날은 대충 넘어갔다가 그 다음날 음악 시간에 학생들의 클래식 악기 연주 실력을 보고는 록에 대해 가르치기 시작한다. 자신의 밴드를 잃은 듀이는 학생들에게 록을 가르쳐서 학생들과 함께 록밴드 경연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교장의 눈을 피해 학생들에게 연습을 시키기 시작한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과 교감을 쌓아가며 아이들이 가진 상처나 고민을 해소시켜 주기도 하고 스스로도 사회성을 길러 나가며 정이 들게 된다. 듀이와 학생들은 대회에 신청을 하러 가지만 어린아이들이 록을 한다는 말에 주변 로커들에게 비웃음을 당하고 심사위원도 이들을 거절한다. 그러나 써머의 불꽃 임기응변으로 대회 참가 신청을 얻게 되고 아이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대회 당일을 위해 연습한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돌아가는 듯 했지만 네드의 집으로 월급이 편지로 날아오게 되면서 화가 난 네드의 여자친구가 경찰을 부르고, 그날 밤 학부모 초청회 자리에서 지금까지 뭐했냐는 질문에 열심히 얼버무리던 듀이는 결국 사실이 탄로나 개망신을 당하게 된다. 듀이는 실의에 빠지고 모든 것을 포기하고 학생들도 충격에 빠진다. 그러나 이미 록 음악에 푹 빠진 학생들은 그를 그리워하고 밴드 대회에 나가지 못해 아쉬워한다. 결국 학생들은 힘을 합쳐 듀이가 거짓 교사라 할지라도 잘난 놈들한테 반항 한 번 해보자면서 듀이네 집으로 쳐들어가 그를 데리고 빠져나와 록밴드 경연대회에 출전한다.
본 게시물의 링크는 인터넷 서핑을 통해 찾은 타사 사이트 링크를 게시하는것이며 직접 영상을 업로드 하는것이 아닙니다. 모든 동영상에 대한 권리는 저작권자가 소유하고 있으면 저작권자의 요청이 있다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