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링크는 종이영화관의 링크입니다. 도용은 디스코드로 제보해주세요 사례금 드립니다.>
태평양 한 가운데 놈들이 나타났다!
괴물과 싸우기 위해 더 거대한 괴물을 만들었다!
2025년, 일본 태평양 연안의 심해에 커다란 균열이 일어난다. 정체를 알 수 없었던 이 곳은 지구와 우주를 연결하는 포탈이었고 여기서 엄청난 크기의 외계괴물 ‘카이주(Kaiju)가 나타난다. 일본 전역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러시아, 호주 등 지구 곳곳을 파괴하며 초토화시키는 카이주의 공격에 전 세계가 혼돈에 빠진다. 전 지구적인 비상사태 돌입에 세계 각국의 정상들은 인류 최대의 위기에 맞서기 위한 지구연합군인 ‘범태평양연합방어군’을 결성, 각국을 대표하는 메가톤급 초대형 로봇 ‘예거(Jaeger)’를 창조한다. 상상을 초월하는 수퍼 파워, 뇌파를 통해 파일럿의 동작을 인식하는 신개념 조종시스템을 장착한 예거 로봇과 이를 조종하는 최정예 파일럿들이 괴물들에게 반격을 시작하면서 사상 초유의 대결이 펼쳐진다.
상상의 끝은 없다! 얼마든지 기대하라!
퍼시픽 림
“어린 시절, 울적하거나 초라해지면 별들을 보면서 저 위에 생명체가 있을까 궁금해했지.
지금 보니 엉뚱한 쪽을 보고 있었던 거야”
사람들은 늘 바다의 끝없는 깊이에 매료됐고 그 매력이나 위협은 지구에만 한정된 것이라고 생각해 왔지만 그것이 틀렸다는 전제로 <퍼시픽 림>이 탄생했다. 영화가 시작되면서 태평양 해저에는 균열이 일어나고 그것은 인류의 대재앙을 낳는다. 영화의 공동 각본과 제작을 맡은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설명에 따르면 그 구멍에서 나오는 외계 생명체는 지금껏 우리가 봤던 그 무엇보다도 거대하고 흉포하며 잔인한, ‘카이주’이다. 일본어로 괴물이라는 뜻으로 괴물들과 싸우기 위해 인류는 자원을 총동원해서 역사상 가장 크고 역동적이며 폭발적인 무기인 예거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예거는 독일어로 사냥꾼이란 뜻으로 영화 속의 예거는 25층 빌딩 높이의 거대로봇으로 신경계를 통해 정신이 연결된 파일럿 두 명이 조종할 수 있다. 파트너로 묶인 이 파일럿들이 인류 생존의 마지막 희망이다.
‘외계몬스터 대 거대로봇’이라는 말만으로도 관객은 액션과 재미뿐만 아니라 엄청난 규모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카이주가 공격하는 이유가 뭔지 모른다는 점에서 그들이 원하는 것은 도대체 무엇이며 인류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그들을 어떻게 막아낼 수 있을지 등 미스터리의 요소가 발생한다.
카이주와의 전쟁이 전 세계적으로 벌어진다는 사실은 각자의 출신 국가를 드러내는 예거의 디자인, 색상, 휘장에서 알 수 있다. 영화에는 다섯 대의 예거가 등장하고 전투를 벌이는 주요 예거 네 대는 미국의 집시 데인저, 중국의 크림슨 타이푼, 러시아의 체르노 알파, 호주의 스트라이커 유레카다.
파괴의 화신인 공포의 카이주를 만들어내는 데에도 큰 노력이 들어갔다.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무섭고도 장엄한 생물’을 만든다는 목표로 업계 최고의 컨셉 아티스트들을 섭외했고 이에 각 카이주는 자신만의 개성과 치명적인 능력을 갖게 됐다.
ILM의 시각효과 기술자들이 예거와 카이주에 생명을 불어넣었고 델 토로 감독과 처음 작업을 하면서 육상, 해상, 공중에서 벌어지는 거대 전투 장면들을 만들어냈다.
촬영은 세계 최대 규모 세트인 토론토 파인우드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다.
카이주의 침략을 막기 위해 각 국가에서 제작한 대 카이주 결전 병기. 70~80미터의 높이에 중량도 1,000톤대 후반에서 2,500톤을 넘나드는 초거대로봇들이다. 초기에는 말 그대로 무식하게 때려 박아서 만든 덕분에 7000톤이 넘는 예거들이 흔했지만 점차 카이주와의 전투에 익숙해지고, 카이주의 해석에 성공하여 중력경감(=반중력)시스템이 개발되어 예거에 적용되면서 무게를 줄이는 것에 성공했다. 이 중력경감 시스템덕에 예거를 헬리콥터로 옯기는것이 가능한듯 싶다. 이때 중요한 점은, 반중력 시스템을 장착했다고 해서 질량 자체가 줄어들지는 않는다. 후기형 예거들을 보면 초기형에 비해 확연히 가벼워 보이는 구성이지만, 어디까지나 중력경감이 적용된 표면적인 스펙이 그렇다는거지 이들도 블루프린트에 표기된 순수한 질량 자체는 6000톤을 기본으로 넘는다. 한마디로 인류가 만들어낸 최종병기이자 인간 측의 괴물.
본 게시물의 링크는 인터넷 서핑을 통해 찾은 타사 사이트 링크를 게시하는것이며 직접 영상을 업로드 하는것이 아닙니다. 모든 동영상에 대한 권리는 저작권자가 소유하고 있으면 저작권자의 요청이 있다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