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거짓말 - 종이 영화관

우아한 거짓말

영화 2020. 4. 24. 11:17

<본 링크는 종이영화관의 링크입니다. 도용은 디스코드로 제보해주세요 사례금 드립니다.>

<https://discord.gg/kcjCdaS>

우아한 거짓말

< 영 화 링 크 >

“동생이 죽었다. 
하지만 아무도 이유를 알지 못한다...”


마트에서 일하며 생계를 책임지고 있지만 언제나 주책 맞을 정도로 쿨하고 당당한 엄마 현숙(김희애). 
남의 일엔 관심 없고, 가족 일에도 무덤덤한 시크한 성격의 언니 만지(고아성) 
그런 엄마와 언니에게 언제나 착하고 살갑던 막내 천지(김향기)가 어느 날 갑자기 세상을 떠난다. 

세 가족 중 가장 밝고 웃음 많던 막내의 갑작스런 죽음에 현숙과 만지는 당황하지만, 
씩씩한 현숙은 만지와 함께 천지가 없는 삶에 익숙해 지기 위해 애쓴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천지의 친구들을 만난 만지는 
가족들이 몰랐던 숨겨진 다른 이야기, 
그리고 그 중심에 천지와 가장 절친했던 화연(김유정)이 있음을 알게 된다. 
아무 말 없이 떠난 동생의 비밀을 찾던 만지는 
빨간 털실 속 천지가 남기고 간 메시지가 있음을 알게 되는데…

올 봄, 우리 모두의 인생을 바꿀 이야기가 시작된다!  

우아한 거짓말

더보기

평소 무리한 부탁을 하지 않았던 천지가 어느날 갑자기 mp3 플레이어를 사달라고 한다. 엄마 현숙과 언니 만지는 무심한 듯 지나치지만, 이 날 천지는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그 후 현숙과 만지는 초원아파트로 이사를 가고, 옆집에 사는 공무원 시험 준비생 추상박(유아인)을 만난다. 이사를 온 날 만지는 초원아파트 근처에서 사는 화연을 만나고, 이후 화연를 비롯 천지의 친구들을 만나면서 천지의 죽음에 자신이 알지 못했던 이야기가 있음을 직감한다.

사실 천지는 학교에서 은근히 따돌림과 괴롭힘을 당하는 일명 은따였던 것. 화연과 친하게 지내는 것처럼 보이지만 화연은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도구로써 천지를 대했다. 반 친구들은 모두 자신들에게 돈을 잘쓰는 화연에 동조하며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천지를 향한 따돌림에 동참했다.

천지는 아주 소극적으로 가족들에게 자신의 힘겨움을 어필하지만 현숙과 만지는 쉽게 알아채지 못했다. 결국 천지는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상처와 힘든 감정을 가족과 친구들에게 알리려고 했던 것. 특히 빨간 털실 뭉치 안에 쪽지를 넣어서 가족뿐만 아니라 심지어 화연에게도 하고싶은 말을 유서처럼 남겼다.

본 게시물의 링크는 인터넷 서핑을 통해 찾은 타사 사이트 링크를 게시하는것이며 직접 영상을 업로드 하는것이 아닙니다. 모든 동영상에 대한 권리는 저작권자가 소유하고 있으면 저작권자의 요청이 있다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 빙결의 인연  (0) 2020.04.24
나쁜 녀석들 : 포에버  (0) 2020.04.24
에이트 빌로우  (0) 2020.04.24
더 퍼지 : 심판의 날  (0) 2020.04.24
더 퍼지 : 거리의 반란  (0) 2020.04.2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